1981 - 1985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문학사)
1985 - 1987 고려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문학석사)
1989 - 1998 고려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교육학박사)
1989.4 - 1996.2 서울 은광여자중학교 교사
1996.9 - 1998.2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신보사 간사
1998.9 - 1999.2 고려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 연구부장
1999.3 - 2000.2 고려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 연구교수
1999.4 - 2002.2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전문연구원
2002.3 - 현재 부경대학교 수산과학대학 수해양산업교육과 교수
교육평가 및 측정(교수활동 평가)
교육프로그램 평가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교육 연구방법론
■ 정책연구
한국어능력시험 등급 기준 조정 및 문제은행 구축 방안 연구(2000). 교육인적자원부
대학수학능력시험 분석 연구(1999-2001).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검정고시 제도 개선 방안 연구(2002). 교육인적자원부.
교원 평가 제도 개선 정책연구(2005). 교육인적자원부.
중앙교수학습센터 사업 성과 평가 모형 개발연구(2006).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학술연구
교사의 교수 수행평가 영역 및 요소의 분석(1997).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수행중심 교사평가 영역 및 요소의 분석(1998). 한국교육평가학회, 교육평가연구.
교수활동 평가영역의 타당성 및 교사 특성에 따른 수행 수준의 분석(1998). 한국교육심리학회, 교육심리연구
학생에 의한 교사 교수활동 평가도구의 양호도 분석(2000). 한국교육평가학회, 교육평가연구.
교수효과성의 본질에 관한 고찰(2006). 한국수산해양교육학회.
학습자 인식 분석을 통한 여성 공학교육 방향 탐색 사례 연구(2007). 한국공학교육기술학회.
교수학습센터 성과 평가 모형 개발 연구(2008). 한국컴퓨터교육학회.
중학교 수학과 특별보충과정이 학생의 정의적 특성에 미치는 효과 분석(2009). 한국수산해양교육학회.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